파키스탄 3진 Hajvairy회장 회의록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10-24 06:18
조회
762

회의록

일 시 : 2017. 10. 20 () 오전 07:40 ~ 09:10

장 소 : JW Mariotte Hotel, Seoul

참석자 :

1. Hajvairy. 그룹 : Tauqir Sultan Awan/Chairman

2. 한국CM간사회(이하 CMPM) : Yoon Jae Ho/Chairman, Kim Jae Woo/Div. Manager

3. 솔모 정보기술 : Kim Soung Hwan/CEO, Darren Lee/Overseas Sales Manager

[협의 내용]

Awan 회장 :

1. Pakistan내 해외원조사업

- EDCF & KOICA, ADB, WB 등 현재 확보된 할당액은 75천만 달러 가량이다.

- 진행중인 EDCF & KOICA사업에 대해 Project정보를 알려주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

- 원조사업은 先 현지조사와 提案이 중요하니 한국업체가 현지방문을 협의토록 해 달라.

2. Pakistan내 공사에 대한 Hajvairy Group지원

- Hajvairy는 파키스탄 건설 발주정보를 CMPM에게 보내면 신속히 회사를 선정해 달라.

- 현지 입찰 보증액은 1,500만달러 이상의 공사에서 통상 계약금액의 2% 정도이다.

- Hajvairy Group에서는 사전에 사업 RISK를 미리 파악해 한국기업 진출을 지원하겠다.

3. Pakistan내 공사수행

- 군대막사 건설은 FWO에서, 도로나 빌딩 등은 NLC에서 건설허가권을 갖고 있다.

- 한국기업은 CM/PM을 수행하고 Pakistan기업은 시공을 역할분담하여 수행하는 것이 좋다.

- Pakistan건설시장에서의 중국저가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은 선진기술로 경쟁해야한다.

- Hajvairy Group내 건설계열사도 있으니 현지사업수주를 위해 CMPM과 적극 협력하겠다.

4. 양사 협약

- Hajvairy GroupCMPM은 파키스탄 Project관리에 대해 양사간 협약을 맺는 것이 좋다.

- 당사는 Agent합의서초안을 보내고 향후 발주공사에 대해 신속히 제해당 RFP를 보내겠다.

윤재호 회장 :

1. 한국CM간사회(CMPM)은 한국 건설사업관리의 도입 및 제도화한 단체

- 회원사가 200여개, 회원이 15000명 정도라서 건설 전 분야에 전문화가 되어 있다.

- 필요시 사업발굴, 설계, 구매, 시공, 운영 등 건설 전단계에서 귀사와 협력하도록 하겠다.

2. 건설 Project 영업

- EDCF & KOICA, 프로젝트에 대해 현지업체와 J/V하도록 하는 제도개선에 노력하겠다.

- 군대공사, 기간 사업, 민간공사에 대한 한국기업진출을 귀사와 협조하여 적극 추진하겠다.

3. Hajvairy GroupCMPM과의 협력관계

- Pakistan내 건설사업 영업 활성화 및 협력강화를 위해 우선 MOA를 체결한다.

- Hajvairy GroupCMPM에게 파키스탄 Project의 정보를 신속히 제공한다.

- CMPMHajvairy Group의 한국Agent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 Hajvairy가 신규 Project RFP를 보내면 CMPM은 한국건설업체(설계/시공)를 선정한다.

4. 기타

- 파키스탄내 모든 사업에 대해 Solmo와 협의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 간사회에서 추천한 8개 회사에 관한 설명과 해당사의 사업소개 파일 및 책자 소개

- 건설以外 사업이나 건설관련 ProjectHajvairy측이 요청하면 CMPM은 적극 협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