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M 간사회 엔지니어링 카르텔 조직구성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4-06-27 16:41
조회
1606
한국 CM 간사회 엔지니어링 카르텔 조직구성

(http://www.cmpm.or.kr/)

 

국내 건설 및 개발 사업이 현격히 감소되어감에 따라 신규 인프라 사업 규모가 급격히 감소하여, 수많은 엔지니어들이 고사의 위기에 처하게 되어 있는 상황인바, 그중에서도 업계에서 가장 취약한 독립전문 엔지니어 및 소규모 엔지니어링 업체들로 카르텔 조직을 구성하여 요구되는 모든 용역분야와 전문분야 개인이나 업체를 참여토록하여 엔지니어링 카르텔을 구성하고 저렴한 용역비로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함으로서 상호간 지원 및 협조하는 상부상조의 조직으로 국내 및 해외 설계 및 용역 사업에 진출하고자하는데 조직구성의 목적을 가지고자 한다.

 

1. 분야의 구분

1)토목분야

종목: 토목구조, 토질 및 기초. 수자원, 측량, 해안 및 항만, 철도, 상하수도, 농어업토목, 토목품질, 건설안전

 

2)건축분야

종목: 건축사, 건축구조, 건축기계설비, 건축전기

 

3)플랜트분야

종목: 원자력,

 

4)국토 개발 분야

종목: 지질 및 지반, 조경, 지적, 도시계획

 

5)환경 분야

종목: 해양, 수질, 대기. 자연환경, 토양환경

 

2. 조직구성원의 자격

개인 및 50인 이하의 소규모 엔지니어링 업체로 분야별 종목 및 종목내 특정기술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업체를 구성원으로 조직하며, 조직구성원의 가입의사 확인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서 구성원으로 결정된다.구성원의 개인이나 대표자는 기술전문가를 대표자로하며 간사회의 기술자문인으로 초빙될 수 있다.

단 회사의 분야에 따라 특수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 엔지니어링 카르텔 구성원 내에 없는 능력의 소유자인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다.

 

※ 참여를 원하시는 회사는 이메일로 의사를 말씀해주시면 신청양식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메일 : jhyoon@cmp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