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회 2010년 3차 정기모임 결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0-03-10 00:00
조회
596



간사회 2010년 3차 정기모임

한국CM간사회는 2010년도 3차 정기모임을 9일 종로 3가 한일장에서 수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 윤재호회장은 최근 국내건설시장도 점차 EPCM화함에 따라 선진국과 같이 공정관리를 비롯한 CM요원의 수요가 부쩍 증가하는 추세임으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근래 간사회에서는 삼성물산, 대림산업, 수성엔지니어링, 한미파슨스 등 CM사, 중동현지법인 등에서 CM전문가인선을 요구해와 추천을 통한 취업과 그 간의 SOC사업에 대한 CM영업회의 내용 및 진척사항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한국CM간사회는 공정관리요원취업알선, 공정관리 용역 자체수행하기 위하여, 공정관리지원팀 신설하여 조직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 기업의 공정관리수행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실무 공정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조만간 시행하기로 하였다.

국내 중소기업이 국내에서나 해외에서 당면하는 법률적인 문제와 클레임 등을 해결을 위하여 간사회산하 법률그룹(본부장 원영섭변호사)에서 무료로 회원들에게 서비스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간사회에서는 회원사 및 회원들의 동북아지역의 프로젝트진출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하여 (사)동북아기반시설협회와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이 일환으로 상반기 중 북한, 중국 현지를 방문하기로 뜻을 모았다.

끝으로 4차 정기모임은 4월 6일, CM영업회의는 3월 23일에 열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