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간사회 ‘ 창립 15주년산행’ 결과보고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0-05-18 00:00
조회
648





CM간사회 ‘2010년 창립 15주년산행’


한국CM간사회(회장 윤재호)는 5월 15일 창립15주년을 맞아 청와대 뒤편 산책로인 백악산에서 기념산행’을 하였다.

이날 산행 후 뒤풀이 자리에서 윤재호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회원사와 개인회원 증가에 따른 회원관리를 심층 강화하고 활동영역을 보다 넓힐 필요가 있다‘ 말하였다.

근래에 국내기업의 CM인 인선요청 못지않게 “미국 SBI 등 많은 해외 EPC기업에서 간사회에 사업관리전문가 및 전문업체의 인선을 요청하고 있어 많은 우수 회원과 우수 카르텔 회원사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 ‘고 피력하였다.

특히 국내 공공공기업 및 많은 건설사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체질개선을 위해 공정관리 및 사업관리교육을 간사회에 요청하고 있는 만큼 회원 및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하였다.

끝으로 윤재호회장은 국내 건설산업의 국제화 및 세계화에 발맞추어, CM의 발원지이자 도입자인 간사회의 역할강화를 위해 현 조직의 대폭적인 개편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참고로 한국CM간사회는 지난 1995년 설립된 후 ‘97년 한국CM협회를 창립, ’99년 한국건설CALS을 창립하는 등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는 현업에서의 공정관리 역할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건설 사업관리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명실 공히 우리나라 CM인 최대의 모임으로 현재 회원수는 정회원 487명을 등 총 4천 3백여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