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회소식 080326

작성자
admin
작성일
2008-03-26 00:00
조회
473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다음날 도착한 두바이는 정말 한 인간의 의지가 얼마나 대단한가를 보여주는 걸작이었다. 건축물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아름다운 인공도시풍경에 매료되곤 하였다.25년 만에 본 리야드와 알코바는 나에게는 정말 감개무량하였다. 1975년 한창 젊은 나이에 야망을 가득 싣고 첫 발을 내딛은 사우디였는데 ... 일주일간 강행군을 했음에도 피로함을 느끼지 못하였음은 오랜만에 본 정취 때문이었을까? 오만에 들렀을 때는 뭔가 새롭게 도약하는 도시의 향내를 맛보았고, 바레인 공항에서는 공항의 침체된 모습에서 오일달러로 인한 부의 이동을 보는 듯하였다. 2주간이란 중동출장기간 중 “상전벽해”란 사자성어가 뇌리를 스쳐 갔다.
금번 간사회 소식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1. 카르텔 모임 개최3월21일(금) 오후 7시에 석탄회관 청빈에서 카르텔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날 윤재호 회장은 “급변하는 해외 건설시장의 동향과 간사회의 대응”이란 제하로 토론하였고, 이어 이성호 본부장은 “BTL과 전문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김광년 국장은 건설일보가 국토일보로 바뀔 것임을 공지하였습니다. 다음번 카르텔모임은 4월 18일(금) 오후 7시에 석탄회관 청빈에서 개최토록 하겠습니다.
2. 프리랜서 가입 단순화국내 해외 건설시장이 다변화되고 전문화됨에 따라, 국내외 회사에서 해외경험이 많은 40~60대 프리랜서의 소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CM간사회에서는 프리랜서의 등록을 활성화하여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합니다. 국내 해외 CM&PM프로젝트진출의 의향이 있으신 국내 및 해외거주 건설인(기술, 관리)들은 CM간사회 홈페이지(http://www.cmpm.or.kr)에서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미국건설회사, 해외pm회사, COE, ARAMCO등에서 외국인 조직에서 근무하실 분 ② 외국기관에서 발주한 프로젝트에서 한국회사 일원으로 근무하실 분 ③ 한국어권 국내에서 사업관리부문에 근무를 원하시는 분 부득이 일반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시는 50대는 회비를 납부하지 않으셔도 되나 기재내용은 자세히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3. 구인/구직의 시스템 개선금번 홈페이지를 새로이 만들 때, 개인 이력 및 경력 정보를 총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job포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을 긴급히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등록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 배너 광고 적극 활용에 관한 건간사회의 배너창은 국내 어느 웹사이트에도 뒤지지 않는 Look&Feel을 갖추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회사홍보를 원하는 기업은 간사회(jhyoon@cmpm.or.kr)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5. 회원관리 현실화 그동안 모든 회원들에게 자료실을 공개하였으나 간사회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회원관리 정책에 따라 접근권한을 차등화 하였습니다. 기존 정회원 중에서 최근 2년간 연회비(5만원)를 납부치 않으신 분들을 자료실 등 일부 서비스를 중단하였습니다. 차후 회비를 납부하신 분은 즉각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자료 구축소중한 자료를 후배에게 물려줍시다. 아울러 건설관련 자료를 소지하신 분은 직접 입력하시거나 저희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7. 제15차 CM세미나금년도 CM세미나를 9월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제2의 건설부흥기에 대응하는 건설산업의 방향“ 이란 제하로 개최코자 하오니 발표를 원하시는 분은 발표문의 제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창밖의 개나리와 벚꽃자태 마냥 항상 멋있는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2008. 3. 26
한국CM간사회 회장 윤 재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