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년교례식을 성황리에 가졌습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1-01-20 00:00
조회
826






한국CM간사회는 신년교례식을 성황리에 가졌습니다.
한국CM간사회(회장 윤재호)는 창립 16년을 맞아 2011년 신년교례회를 1월 21일 한일장(종로 3가)에서 많은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가졌다. 이날 토의된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첫째, 간사회는 금년도 해외 CM용역 진출을 강력히 추진하기로 했다. 이중 스리랑카, 파라과이, 말레이시아 등을 주요 진출지로 삼아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설계, 감리, 시공회사와 동참하기로 하고, CM용역을 용이하게 수행을 하기위하여 회원들을 지원하는 전담조직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둘째, 간사회에서는 EVMS, ERP구축 등 사업관리시스템 분야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며, 이들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공정, 비용, 정보관리 등의 전문가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셋째, 금년도엔 국내 민간 프로젝트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주요 사업개요를 홈피에 공지함은 물론 발주자로부터 시공사의 선정권을 일임 받아 추천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전문기업 회원사들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CM 및 감리는 간사회에서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넷째, 간사회는 3년여 간 회원을 확충해온 공정관리협의회의 조직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3월 26일 등반대회를 겸한 발대식을 북한산에서 갖을 예정이다.

다섯째,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법률자문, 보증 등을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그동안 원변호사집을 통한 저렴한 법률지원을 해왔으며 앞으로 해외진출 및 보증업무 지원을 위하여 정책개발원, 해외건설협회, 코레일 등의 기술자문들로 하여금 무료 컨설팅을 주선할 예정이다.

여섯째, 간사회의 구인 및 구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사회내 전담지원조직을 두었으며 상반기 중 간사회 홈피를 보다 멋있게 개선할 예정이다.
(1월 15일 현재 정 ․ 준회원 475명, 일반회원 4324명 .... 총 4789명)

일곱째, 간사회는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공정 및 LCC, CM교육 수료후 PMP, 해외자격증도 획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