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8-12 16:17
조회
17
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총상금 1억 원, 9월 20일까지 시민·전문가 참여

2019.08.06 13:52 입력





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가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노들섬에서 용산을 잇는 보행 전용교를 신설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전"은 용산 방향으로 연결되는 시설물이 없어 보행길 조성에 한계가 있어 시민들의 다양한 상상력과 전문가의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실시한다.



공모에는 전문가, 일반시민 누구나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된 아이디어 중 우수작품 총 22개 작품에 대해 총 1억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9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올 연말까지 기본구상 및 추진방향을 정하고, 2020년 국제현상설계공모,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착공에 들어가 2022년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일반부문과 전문가부문으로 나뉘어 열리는 공모전의 전문가부문은 ①한강대교와 조화를 이룬 보행교의 창의적 디자인 ②한강의 다양한 기후(바람, 폭염, 추위 등)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③한강 조망,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및 녹음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④한강대교의 구조적 안정성과 시공성 등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방안 ⑤사업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안 ⑥노들섬과 용산 이촌동 방향 보행교 연결방안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다.






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